Expert in Physiotherapy
고객센터

(세계일보)비대면 시대의 대표 선물 가정용 건강기기 마사지건…올바른 선택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 : 관리자      조회조회 :402회 등록 2022년 05월 12일 10:23분

본문

(세계일보)

비대면 시대의 대표 선물 가정용 건강기기 마사지건올바른 선택법은?

입력 : 2020-11-25 03:00:00 수정 : 2020-11-25 09:59:02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전세계에 걸친 코로나 감염 사태, 기록적인 장마, 이어진 태풍의 위협 등 국민들에게는 매우 힘든 한 해가 저물고 있다.연말연시에는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을 주고 받는 문화가 또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선물문화와 관련, 선호도나 구입예산 등 선물에 대한 다양한 통계자료가 언론 등을 통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시대변화를 반영하는 유의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변화하는 사회.경제적 상황이 투영되는 다양한 선물 패턴을 시대적인 큰 흐름으로 요약한다면, 먹거리(식품), 생활용품, 건강 관련 식품이나 제품으로 변화해 왔다고 할 수 있다.새로운 문명의 이기들이 나타나서 어느 시기에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 모든 변화의 근저에는 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른 사회적인 관심과 욕구의 변화가 가장 큰 영향을 주게 된다.

인터넷과 더불어 웰빙이라는 키워드가 분명히 21세기 현재를 대표하는 핵심적인 메가 트렌드라는 점에는 이의가 없을 것이다.최근 다양한 통계에서도 감사 선물로써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분야는 건강 관련 제품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웰빙이라는 시대적 키워드와 우리의 정서적 근간인 효() 사상이 그 바탕에 있다고 할 수 있다.부모님의 건강을 염려하고, 보살피려는 변함없는 인식이 자연스럽게 건강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끌어 올리고 있는 것이다. 선물로서의 건강관련 제품 중 이제까지의 대세는 단연 홍삼, 비타민제 등의 건강보조식품이라고 할 수 있으나, 최근 들어 다양한 가정용.개인용 건강관리 기기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건강기기 등으로 검색하면 엄청난 종류의 제품들이 쏟아지듯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약 10여 년 사이에 안마의자가 폭발적인 시장을 형성한 것 외에는 이렇다 하게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 없었다.

한편 작년 하반기부터 급격하게 가정용 건강기기 분야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제품이 있는데 진동 마사지건이 그것이다.

최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 마사지 건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40%가 성장했고, 그 성장률 또한 가파르게 상승 중이라고 한다.

 

진동 마사지 건은 1000∼4000rpm의 진동을 일으켜 마사지에 적합한 헤드를 통해 인체, 즉 근육에 진동에너지를 전달 함으로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각종 근육통을 완화하는데 사용하는 기기다. 보다 앞서 정형,재활 분야의 물리치료용 기기로써 의료용진동기가 이미 20여년 전부터 치료영역에서 사용되어 왔는데, 단순한 근육마사지 뿐만이 아니라 보다 빠른 rpm과 진동강도를 인체에 전달하여 근육연화, 손상된 근막치료, 근섬유 강화·재생, 신진대사 활성화, 혈액순환 촉진, 젖산분비 억제 등의 효과를 통해 통증 완화·치료 등에 사용되는 전문 물리치료용 의료기기다.

이 의료용 진동기를 단순화하여 개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 진동 마사지건이다.

2009년쯤 미국에서테라건’(Theragun)이라는 이름으로 현재와 유사한 마사지건이 개발되었으며, 2010년대 중반에 적극적인 상품화 과정을 통해 시장에 본격 등장하기 시작했다.

수 많은 종류의 마사지건 중에서 어떻게 하면 가격에 비추어 가장 현명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을까?

시장에는 코아건, 머슬건, 릴렉스건, 퍼텍트건, 테라건 등 업체에서 표방하는 단어와 건을 합쳐 다양한 이름으로 브랜딩한 제품들이 있는데, 사실 이름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구분하기는 어렵다.

너무 빠른 기간 내에 시장이 확대되고, 신제품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미처 제품 선택의 기준을 인식할 시간과 정보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전까지의 주요 소비층이었던 스프츠클리닉 분야와 관련 기업 관계자들을 통해 현명한 마사지건 선택요령을 알아보았다.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전문기업의 제품인가 여부다. 두 번째로 단순 진동(Vibration) 마사지건인지, 타격(Percussive) 마사지건 인지 확인해야 한다. 세번째로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한가를 고려하는 게 바람직하다. 네번째로 적당한 무게감과 편리한 핸들 구조인가를 살펴봐야 한다.

요약하면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 중에서 중간 이상 정도의 가격대 제품을 고른 뒤 위에서 소개한 선택 요령을 참고하여 구매를 결정한 한다면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코아건(Coregun) ()코아스트론의 전용 쇼핑몰과 주요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코아스트론 관계자는마사지건 시장이 폭증세를 보이며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 사용하는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가 그 바탕을 이루고 있다현명한 선택을 통해 많은 분이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449474d097d0c3e1ae69e4c1d5ad66d6_1652318589_57.jpg